주요 특징
Cloud PBX(Private Branch Exchange)는 기업 내 전화 교환 시스템(PBX)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.
전통적인 PBX처럼 내선 연결, 발신/수신, 회선 관리 기능을 제공하지만, 하드웨어 대신 인터넷 기반 서비스로 제공되기 때문에
서버, 장비 설치 없이 클라우드에서 모든 전화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.
✅ 별도의 물리적 PBX 없이 클라우드 상에서 전화 인프라 운영
✅ 모든 전화 기능을 클라우드에서 관리
✅ 오피스 전화기, PC용 소프트폰, 모바일 앱 모두 지원
✅ 한 번호로 여러 기기에서 동시에 발신 및 수신 가능
✅ 음성메일 이메일 전송
✅ 시각적 음성메일 인터페이스 지원
✅ 부재 중 자동 응답 메시지
✅ 클라우드 또는 로컬 서버에 음성 메시지 저장
✅ 시각적 음성메일 (Visual Voicemail) 로 음성메일 확인 및 재 가능
통합 메시징은 이메일, 음성메일, 팩스, 문자 메시지(SMS/MMS) 등의 모든 메시징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 또는 메일함에서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입니다.
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각기 다른 채널로 수신된 메시지를 한 곳에서 확인하고, 다양한 기기(PC, 모바일, 웹)에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.
✅ 이메일, 음성메일, 팩스, 문자 등을 한 메일함에서 관리
✅ 음성메일 을 텍스트 자동 변환(음성인식) 후 이메일 전송
✅ 음성메일/팩스 첨부 파일을 이메일로 전송 및 다운로드 가능
✅ 모든 메시지를 키워드로 검색 가능
✅ 메시지 기록 보관 및 통합 관리 (법적 준수, 컴플라이언스 지원)
✅ 자동/수동 통화 기능 및 특정 내선, 특정 사용자, 특정 조건만 녹음
✅ 녹음 파일을 암호화하여 보안성 유지
✅ 로컬 서버 또는 클라우드 서버에 녹음 파일 저장
✅ 웹 포털/앱에서 녹음 파일 직접 재생 및 다운로드 가능
✅ 특정 사용자, 관리자에게 녹음 링크/파일 공유 가능
✅ 날짜, 내선, 발신자, 키워드로 녹음 파일 검색 가능
✅ 착신 전환, 거부, 보류 및 응답 가능
✅ 다른 사람에게 통화 연결 가능
(원하는 경우 해당 사용자에게 통화를 전송하는 이유 안내)
✅ 통화를 공용 라인에 임시 보관 후 다른 기기/내선에서 회수 가능
✅ 두 명 이상의 상대방과 동시 통화 (3자 통화 포함)
✅ 고객센터/팀 전화 대기열 관리로 우선순위/배분 설정 가능
✅ 통화 녹음 시작/중지, 자동 녹음 여부 설정
기업용 Cloud PBX 전화 서비스로서, 보안과 컴플라이언스를 최우선 가치로 설계되었습니다.
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강력한 데이터 보호, 암호화, 규제 준수 체계를 제공합니다.
✅ 통화 시 모든 음성 데이터 암호화 (TLS, SRTP 프로토콜 적용)
✅ 네트워크 전송 중, 녹음 파일 저장 시 AES-256 암호화 적용
✅ 장치 및 사용자 접속 시 다중 인증(MFA), SSO, OAuth 지원
✅ 승인된 IP, 도메인만 네트워크 접근 허용
✅ 국가별, 번호별 차단 규칙 설정 으로 불법, 사기 전화 차단
✅ 사용자, 관리자 활동 내역 로그 기록 → 실시간 모니터링 및 추적 가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