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요 특징
Cloud PBX(Private Branch Exchange)는 기업 내 전화 교환 시스템(PBX)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.
전통적인 PBX처럼 내선 연결, 발신/수신, 회선 관리 기능을 제공하지만, 하드웨어 대신 인터넷 기반 서비스로 제공되기 때문에
서버, 장비 설치 없이 클라우드에서 모든 전화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.
✅ 별도의 물리적 PBX 없이 클라우드 상에서 전화 인프라 운영
✅ 모든 전화 기능을 클라우드에서 관리
✅ 오피스 전화기, PC용 소프트폰, 모바일 앱 모두 지원
✅ 한 번호로 여러 기기에서 동시에 발신 및 수신 가능
✅ 사내 사용자 간 번호로 간편하게 통화
✅ 통화 수신 시 다른 번호로 자동 전환 또는 여러 직원에게 착신 분산
✅ 통화 중에 다른 전화 수신 또는 통화를 일시 중지하고 다시 연결
✅ 발신, 수신, 부재중 통화 이력 관리
✅ 부재 시 음성 메시지 수신 및 Webex 앱에서 재생 가능
✅ 다단계 메뉴 제공으로 발신자 안내
✅ 모든 통화 자동 또는 수동 녹음 가능 (정책 기반)
✅ 관리자 포털에서 통계 기반 통화 품질 및 사용량 분석
✅ 다수의 착신을 순차적으로 분배하는 기능
✅ 개인 핸드폰 및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회사 번호로 통화 가능
✅ 사무실 전화기, 모바일 앱에 동시에 착신
✅ 관리자/임원용 별도 비공개 통화 라인 지원
✅ 데스크탑, 모바일 앱으로 통화, 메시지, 회의 통합 제공
✅ 다수의 Cisco VoIP 전화기와 완벽한 연동
✅ Webex 장비와 통합되어 원활한 회의/통화 환경 제공
✅ 유선 및 무선 장비와 손쉬운 연결 가능
✅ Cisco 파트너를 통한 PSTN 제공, 빠른 구축 (Cloud PBX)
✅ 기존 PBX 또는 SIP 트렁크 연동용
✅ 기존 통신사를 유지하면서 Webex Calling 연동
✅ 전 세계 번호 할당 및 로컬 규제 준수
✅ Webex 통화 기능을 MS Teams에서 사용 가능
✅ CRM과의 통화 기록 및 고객관리 연동
✅개발자용 통합 기능 확장 가능
✅ 하나의 플랫폼에서 전화, 회의, 메시징 제공